1. 단일 책임의 원칙 [객체 지향 원칙 설계의 S O L I D]
생성자의 인자가 많을 경우 코드량도 많아지고, 의존관계도 많아져 단일 책임의 원칙에 위배된다.
그래서 Constructor Injection을 사용함으로써 의존관계, 복잡성을 쉽게 알수 있어 리팩토링의 단초를 제공하게 된다.
2. 테스트 용이성
DI 컨테이너에서 관리되는 클래스는 특정 DI 컨테이너에 의존하지 않고 POJO여야 한다.
DI 컨테이너를 사용하지 않고도 인스턴스화 할 수 있고, 단위 테스트도 가능하며, 다른 DI 프레임 워크로 전환할 수도 있게 된다.
3. Immutability [불변 객체]
Constructor Injection에서는 필드는 final로 선언할 수 있다.
불변 객체가 가능한데 비해 Field Injection은 final는 선언할 수 없기 때문에 객체가 변경 가능한 상태가 된다.
4. 순환 의존성
Constructor Injection에서는 멤버 객체가 순환 의존성을 가질 경우 BeanCurrentlyInCreationException이 발생해서 순환 의존성을 알 수 있게 된다.
5. 의존성 명시
의존 객체 중 필수는 Constructor Injection을 옵션인 경우는 Setter Injection을 활용할 수 있다.
참조 : http://www.mimul.com/pebble/default/2018/03/30/152238612921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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