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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Java)/ 구현

백준 2490 윷놀이

윷놀이 성공

시간 제한 메모리 제한 제출 정답 맞은 사람 정답 비율
1 초 128 MB 6446 3823 3523 60.150%

문제

우리나라 고유의 윷놀이는 네 개의 윷짝을 던져서 배(0)와 등(1)이 나오는 숫자를 세어 도, 개, 걸, 윷, 모를 결정한다. 네 개 윷짝을 던져서 나온 각 윷짝의 배 혹은 등 정보가 주어질 때 도(배 한 개, 등 세 개), 개(배 두 개, 등 두 개), 걸(배 세 개, 등 한 개), 윷(배 네 개), 모(등 네 개) 중 어떤 것인지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입력

첫째 줄부터 셋째 줄까지 각 줄에 각각 한 번 던진 윷짝들의 상태를 나타내는 네 개의 정수(0 또는 1)가  빈칸을 사이에 두고 주어진다.

출력

첫째 줄부터 셋째 줄까지 한 줄에 하나씩 결과를  도는 A, 개는 B, 걸은 C, 윷은 D, 모는 E로 출력 한다.

예제 입력

0 1 0 1
1 1 1 0
0 0 1 1

예제 출력

B
A
B

힌트

알고리즘 분류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arr = new int[4];

int count = 0;

for(int r = 0; r < 3; r++) {// 3회 반복
for (int i = 0; i < arr.length; i++) {
arr[i] = sc.nextInt();

if (arr[i] == 0) {// == 1, == 0
count += 1;
}
}//END - for(i)

switch (count) {
case 0:
System.out.println("E");
break;

case 1:
System.out.println("A");
break;

case 2:
System.out.println("B");
break;

case 3:
System.out.println("C");
break;

case 4:
System.out.println("D");
break;
}//END - switch(count)

count = 0;
}//END - for(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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