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MSSQL

[MSSQL]DB 백업 및 복원

자료가 오래됐지만 충분히 응용 가능

 

저는 MSSQL 2008 R2 사용 중임.

 

시작전에.

- 디비이름 : FirstTest

- 백업/복구 할 테이블 명 : TB001_USER

 

일단 제꺼 볼께염(포토샾 뭘 눌렀는데 색이 이상하네영 ㅠ_ㅠ)

 

뭐 보시면 테이블 하나에.. 저렇게 있습니다요.

 

 

 

1. 백업하기.

a. 데이터베이스(저는 FirstTest입니다)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그리고 테스크(또는 작업) -> 백업 을눌러주세요.

 

b. 그럼 다음 화면이 나오는데 일단 데이터베이스를 변경합니다.

 저는 FirstTest이겠죠? 그리고 하단에 "백업할 위치"가 있는데 거기에 기존에 하나 있을꺼에요. 그거 제거 하고,

"추가"를 눌러주세요.(백업할 위치 바꿀꺼에요)

 

c. 그럼 요게 뜨는데 제가 네모처논곳 눌러봅니다. 

 

 

d. 그럼 경로 선택이 나오죠.

저는 G드라이브에 DBBK폴더에 20130905bk라는 이름으로 저장하도록 하지요. 그리고 확인.

 

 

e. 그리고 또 확인 눌러줍니다.

 

 

f. 그리고또오 확인.

 

 

g. 백업 완료되었다고 하지요?? 

 

i. 경로로 한번 가볼까요?

그럼 뿅~ 하고 있음.  백업완료.

 

 

 

2. 복원하기.

 

복원하기 테스트 하려면 일단 지워버려야 겠죠?

현재 복원할 DB(저는 FirstTest)를 사용중이니까 삭제가 안되니 다른 DB로 옮긴 다음에 삭제하겠습니다.

 

저는 다른 DB가 없어서 master 디비로 일단 옮길께요.

 

그리고 FirstTest 삭제 하였습니다. 그럼 삭제가 되지요. 자 이제 복원 시작.

 

a. 데이터베이스에서 마우스 오른쪽 누르고, 데이터베이스 복원을 눌러주세요.

 

b. 그럼 다음창이 뜹니다. 일단 하단에 장치를 선택하시고, ... 을 눌러줍니다.

 

c. 그럼 요 창이 뜨는데 추가를 눌러주세요

 

d. 탐색창이 나와요. 백업파일을 찾으라고 하는데,,

제가 위에서 백업할 때 "20130905bk"라고 쳐서 확장자가 안들어 갔음. ㅋㅋ

그래서 파일형식을 모든파일로 바꿔서 하세요. 그리고 아까 백업한거 찾아서 확인.

(제꺼 보면 aaa.bak도 있죠? 이게 확장자 붙인건데 파일형식 바꾸면 뭐 똑같아요.)

 

 e. 이제 이 창으로 다시 돌아왔다면 복원 체크박스 체크하고,

상단에 데이터베이스쪽 보시면 선택하는게 있는데

복원할 디비(저는 FirstTest)를 선택하시고 확인!

 

 

f. 그럼 완료되었다고 나와요~

 

g. 근데 보면 안보임.

갱신이 안되어서 그래요. 

데이터베이스 를 한번 클릭하고 F5(갱신)를 눌러보세여~ 

 

 

h. 그럼 나옴. 복원완료.

 



출처: http://phiru.tistory.com/169 [보금자리]